✍ 과제_

게임리포팅

01.lee_3 2023. 4. 10. 23:03

[과일 판매 대작전!]

'판매'가 재미있는 게임

 

확정요소

게임 기획 - 주식

1. 생산자가 재배한 과일을 유통하여 손님들에게 파는 게임. (메인)
2. 사라진 친구를 찾는 스토리 (서브)

 

시스템

1. 튜토리얼
2. 게임진행
2-1. 주식 시스템 (사실상 도매업 관련 장사)
   → 차츰 난이도가 증가. (처음에는 잡식하는 동물이 나오고, 나중갈수록 특정한 과일만
       먹는 동물들이 나온다.)

2-2. 스토리 시스템 
   → 어느날 사라진 친구를 찾아야 한다.
   → 플레이어가 원할 때 진행 (필수로 하기 위해 다른 것에 제약을 둠.)
   → 손님과 있었던 에피소드도 넣기. (너무 여우만 찾으면 아쉽)

 

미정요소.

1. 매력적인 최종 목표가 있어야 한다.
  - ex) 돈을 벌어 나의 꿈을 이룬다, 창업을 하면서 진 빚을 다 갚는다, 나만의 집을 꾸민다, 등등
2. 플레이어가 흥미를 잃지 않도록 중간중간 미션, 목표가 있어야 한다.
3. '판매'라는 요소가 재미있으려면 '제약사항'이 있어야 한다.
  - ex) 특정 기한내에 썩어버리는 과일, 한정적인 과일 창고, 사는 과일이 다른 손님의 종류 등등
4. 제한된 과일 구입 기간.
  - 일주일 중 단 하루, 낮과 밤, 등등
    - 낮과 밤으로 진행한다면 장사의 시간은 어떻게 정할 것인가. (인게임 시간을 따로 만들기(피자게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만들기 (오늘 장사를 마칠까요?)) 
5. 과일의 종류
  - 단계 올라갈수록 점차 증가, 처음부터 선택형
6.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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