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_

문제해결능력응용 - 중간고사

01.lee_3 2023. 4. 6. 22:26

[코드 작성]

❗ Main함수 (게임매니저의 역할을 할 소스파일.)
❗ Tree 함수 및 헤더 (트리 구조를 활용하기 위한 소스파일. BFS 방식 활용.)
❗ Map 함수 및 헤더 (타일 맵을 제작하기 위한 소스파일. 타일 하나 당 타입을 부여. 이동가능, 불가능 판별을 위함.)

Tree와 Map 소스파일은 Main과 연결되도록 한다. Tree와 Map은 서로 간섭 불가능. (2학년 때 했던 이벤트드리븐을 기억해..)
헤더를 만들어 불러오기. (클래스를 만들어서 작성)
2차원 배열이 아닌, 1차원 배열로 만들기. (메모리 최적화!)

1. 맵을 제작해야한다.
2. 플레이어와 적을 랜덤 생성.
3. 적이 플레이어에게 이동하기 위한 최단 거리를 구하기
 → 타일맵의 타입을 파악해서 갈 수 있는 경로인지 파악.
 → 너비 우선 탐색(BFS)방식을 사용하여 최단거리를 구하기.
 → 플레이어에게 닿으면 부모객체로 거슬러 올라가 최단 경로 파악하기. (+색칠)
4. 게임 시작과 종료 구현 (이걸 맨 처음에 해야하나..?)

 

[보고서 작성]

보기 편하게!! 깔끔하게!! 정리!!

1. 보고서를 쓸 때는 모두가 알아들을 수 있는 용어를 쓰기(언어에 구애받지 않고 이해할 수 있는 보고서)
 → 개발 문서처럼 쓰지 말고(어떤 변수를 썼고, 뭐에다 뭐를 집어넣었고..), 기획서 처럼 쓰기(아무나 봐도 알아볼 수 있는 문서)
2. 클래스 다이어그램(데이터 정의)
 → 개념도를 먼저 그리고(메인 함수를 설명 / 간략한 결과 보여주기)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그릴 것. (데이터 / 로직(기능) 분리해서 설명할 것)
3. 기능(Funtion)
4. 구조도 그리기 / 네이밍 잘하기(설명을 줄이기 위함)
5. 주석달기
 → 문서를 보고 이해할 수 있을 만큼만 달기.
6. GIT에 업로드
 → 노션이나 마크다운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README가 가장 괜찮다. (아니면 README에 '노션 문서를 참조하세요'라고 연결해도 괜찮다.
7. 프로그램(UI)를 친절하게 만들면 설명할 게 줄어듬.
8. '~습니다' 금지 '~함'. '~한다'.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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