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_

캡스톤디자인

01.lee_3 2023. 10. 1. 07:21

김치키우기 리마스터!  - 기획

 

명성 시스템

명성 시스템 = 플레이어의 레벨

플레이어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육성할 수 있는 학생(재료)의 종류가 많아진다.

게임을 오랫동안 진행할 수 있는 방법.
ex) 브롤스타즈 - 게임을 할 때마다 끊임없는 보상을 지급. 보상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받는 사용자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이 없는 재화를 소량으로 뿌리기 때문.
 -> 김치키우기는 브롤스타즈와 게임의 결이 다르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명성 시스템을 잘 이용한다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

1레벨 - 1학생 해금 방식X
레벨업의 주기를 줄이고, 사이사이에 보상 넣기(보상으로 할만한 게 무엇이 있을까.. 재화?)
칭호 획득 (레벨업, 학생 해금, 김치 졸업 등등)

 

 

체력 시스템 생각하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1. 다마고치 류의 육성 
    • 캐릭터의 스텟이 자동으로 하락
    • 사용자는 꾸준한 접속으로 캐릭터를 관리
    • 미니게임 또는 특정 활동으로 스텟 상승
  2. 몸스터 팜 류의 육성
    • 대회, 배틀이 존재하여 우승하는 것이 목표
    • 캐릭터의 제한된 수명
    • 캐릭터들끼리의 합체 가능
    • 팜(농장)이라는 소재로 스토리나 이벤트에 구애받지 않고 육성 가능
  3. 프린세스 메이커
    • 사용자가 설정한 캐릭터의 컨셉에 따라 몇몇 스텟이 일정 주기마다 상승 및 하락
    • 스텟 최대치 999, 스텟에 따른 엔딩
    • 스텟끼리 비교했을 때 높은 스텟쪽으로 엔딩
    • 상태에 따른 일러스트 변화
    • 재화 사용을 통한 스텟 상승
  4. 월간아이돌 (모바일 100만 다운로드 및 앱스토어 2018년도 10월 1위)
    • 랜덤 등급의 캐릭터 획득 (S등급 장금희, B등급 장금희, C등급 장금희 등등)
    • 아이돌(서브)과 기획사(메인)을 육성하는 게임 - 주관적인 생각
    • 육성 시뮬레이션 + 타이쿤(경영)이 조합된 게임 - 주관적인 생각
    • 스텟만 관리하는 것이 아닌 재화관리도 필요
    • 이벤트를 통해 재화 획득
    • 재화 사용을 통한 스텟 상승
  5. 우마무스메

 

스텟 간의 상호작용이 많다. 이벤트를 진행할 시, 한가지 스텟에만 영향을 주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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