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 튜토리얼 구현하기
[시놉시스]
1)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괜찮은, 짧은 시간에 재미를 주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
2) 판매가 재미있는 게임!
3) 주인공은 소꿉친구 여우의 권유로 같이 동업을 하게 되었다. 장사 하는 법을 배우고, 장사 하는 것에 익숙해질 때 쯤. 여우가 사라졌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 가게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친구를 찾기 위해 의뢰를 맡기자!
4) 플레이어, 친구(여우), 손님(원숭이), 거래처 사장님(부엉이)
[튜토리얼 시나리오] (흐름예상)
로딩(캐릭터 선택 / 이름 선택) → 장사 시작 전 스토리 → 여우 등장 → 플레이어에게 동업 제안 → 수락
루트 1.
(밤 시작) 거래처 찾아가기 → 매입하는 방법 설명 → 가게 업그레이드 설명 → 게임 시작 → 과일 판매 설명 → 첫 손님등장 → 판매(반복) → 시간이 흐르면 장사 종료 → 본 게임 시작
루트 2.
(낮 시작) 게임 시작 → 과일 판매 설명 → 첫 손님등장 → 판매(반복) → 시간이 흐르면 장사 종료 → 밤에 할 수 있는 일 설명 → 거래처 찾아가기 → 매입하는 방법 설명 → 가게 업그레이드 설명 → 본게임 시작
[세부사항] - WBS
시놉시스
튜토리얼
- 튜토리얼 시나리오
- 튜토리얼 대사작업
- 튜토리얼 시스템 기획
캐릭터 (NPC)
- 성격
- 디자인
- 이름
-
시스템
- NPC 대화
- 과일 매입
- 과일 판매
- 매일 과일 가격 변동
- 재고 관리 및 확인 (창고)
- 수입창 (장사 종료 후 띄우는 창)
- 밤 / 낮
-
화면
- 타이틀
- 인게임 - 낮
- 인게임 - 밤
UI
- 튜토리얼 진행 안내 (터치 할 부분 손가락 표시와 같은 느낌)
- 설정
- 게임종료
- 과일구매
- 영업시작
- 판매 확인창 (과일을 손님에게 판매 하시겠습니까?)